1. LOGIN
  2. JOIN
서울제이치과
심미치료
임플란트
치아교정
악관절 질환
일반치료
잇몸치료
커뮤니티
닫기

커뮤니티

공지사항

부정교합 심하면 성인도 치아교정 받아야...맞춤 치료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제이치과 작성일 20-11-12 17:33

본문

흔히 성장기를 놓치면 치아교정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물론 성장기에는 뼈가 다 자라지 않은 만큼 부드러워 교정 효과가 좋고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지만, 성인도 치아와 잇몸의 상태가 크게 나쁘지 않은 이상 충분히 교정을 통해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들 수 있다.

오히려 정상교합에서 벗어나 위턱과 아래턱이 제대로 맞물리지 않는 부정교합 등 치아교정이 반드시 필요한 상태에서 치료 시기를 미루게 된다면 전체적인 치열이 틀어지면서 주걱턱, 돌출입, 안면 비대칭 등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심할 경우 턱관절 장애, 한쪽 치아 마모 등 여러 구강 문제로 발전할 수 있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 때문에 빠른 시간 내 치과를 찾아 검사를 진행한 후 치료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서울제이치과 허경회 대표원장은 “대부분 부정교합이 선천적인 이유로 나타난다고 생각한다”며 “하지만 턱을 괴는 행동, 한쪽으로만 저작하는 버릇, 딱딱한 음식을 자주 먹는 식습관 등 후천적인 이유로도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성인이 된 이후 부정교합 증세를 보인다면 치아교정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의 경우 교정장치가 보이거나 치료 기간이 오래 걸려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이에 최근 다양한 치아교정 방법이 고안되고 발전하면서 일반적인 메탈교정을 넘어 빠른 시간 안에 치료할 수 있는 클리피씨 교정, 티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투명교정 등 니즈에 맞춰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정장치가 생겨나는 추세다.

하지만 사람마다 치아와 잇몸, 턱관절 등이 전부 다르고 부정교합 증세 역시 다르다. 자신에게  적합한 교정치료를 받기 위해선 본격적인 치료에 앞서 철저한 검사를 통해 치아상태부터 정밀히 파악한 후 맞춤형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 교정과 전문의가 상주한 치과에서 받아야 한다.

사후관리도 반드시 체크해봐야 할 부분이다. 치아는 원래 자리로 돌아가려는 회귀성을 가지고 있기에, 이를 방지할 수 있도록 교정 이후에도 유지관리와 사후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줄 수 있는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출처] : 라포르시안 : http://www.rapporti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2914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