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OGIN
  2. JOIN
서울제이치과
심미치료
임플란트
치아교정
악관절 질환
일반치료
잇몸치료
커뮤니티
닫기

커뮤니티

공지사항

성인 치아교정, 교정장치 부담스러워…‘클리피씨’ 대안 될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제이치과 작성일 20-06-22 09:38

본문

치아교정은 비뚤어진 치아부터 돌출입, 주걱턱 등 부정교합인 치아를 고정식 혹은 가철식의 보철장치를 이용해 고르게 만들어주는 치과치료 중 하나다. 심미적인 목적 외에도 치열의 문제가 있으면 음식물이 잘 끼어 충치나 잇몸질환이 쉽게 생기고, 저작능력의 이상으로 소화장애와 같은 건강문제까지 이어질 수 있어 기능적인 목적 개선으로도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환자가 늘고 있다.

다만, 이미 사회활동을 하고 있는 성인의 경우 눈에 띄는 교정 장치는 부담스럽고, 긴 치료 기간이나 통증으로 치아교정을 망설일 수밖에 없는데, 최근 기존 교정 장치의 단점들을 극복한 클리피씨 교정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클리피씨 교정은 자가결찰 방식 브라켓을 사용해 치아의 이동속도가 빨라 단기간 교정이 가능하다. 일명 철길이라고 불리는 일반적인 교정장치처럼 철사를 묶을 때 미세철사나 고무링을 일일이 묶지 않고도 장치 자체에 클립이 달려 있는 슬라이딩 도어를 이용해 치아교정을 진행할 수 있다.

또, 마찰력이 적어 통증에 대한 부담도 비교적 적으며, 세라믹 재질로 이뤄진 교정장치 덕분에 티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교정을 할 수 있는 심미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안수진 서울제이치과 교정과 원장은 “치아교정은 본격적인 치료에 앞서 환자마다 다른 구강상태와 부정교합 증상, 건강상태 등을 고려해서 가장 적합한 방법과 교정장치를 적용해야 하는 난이도 높은 치료다”며 “치아교정에 경험이 많은 보건복지부 인증 교정과 전문의에게 받는 것을 권장하며, 치아 교정 이후에도 일정 기간 유지장치를 착용하도록 돕고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해줄 수 있는 검증된 실력을 갖춘 치과에서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출처] 이투데이 : https://www.etoday.co.kr/news/view/190847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