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OGIN
  2. JOIN
서울제이치과
심미치료
임플란트
치아교정
악관절 질환
일반치료
잇몸치료
커뮤니티
닫기

커뮤니티

공지사항

성인 치아교정, 사회생활 부담 없는 맞춤 교정장치 및 방법 선택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제이치과 작성일 19-12-02 15:51

본문

치아교정은 치아의 심미적인 부분과 함께 기능적인 부분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치과치료 중 하나다. 부작용 우려가 높은 성형이나 시술과 같은 외과적인 진료 대신 자연스럽게 외모변화를 줄 수 있는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교정장치는 물론, 교정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처럼 치아교정 기술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이제는 치아 상태와 나이에 따라 적절한 교정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이 덕분에 성장기 청소년들만 주로 한다고만 여겨지던 치아교정을 성인들도 부담을 덜고 할 수 있고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있어 첫인상, 대인관계 시 가지런한 치아가 주는 이미지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성인 치아교정을 받는 이들이 나날이 늘고 있는 추세다.

뿐만 아니라 고르지 못한 치열로 인해 치아관리가 상대적으로 어려워 충치와 치주염, 치은염과 같은 치주질환 및 잇몸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자연치아의 수명을 더욱 연장할 수 있는 치료 방법으로 치아교정을 고려할 수 있다.

성인이 치아교정을 진행할 경우에는 치료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본인의 치아 상태에 대해 충분히 파악하고 있어 추후 교정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유아, 청소년들보다 협조적이기에 철저한 사후관리도 가능하여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성인의 경우에는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는 사회구성원으로서 대인관계 시 대화를 하거나 웃을 때 너무 눈에 띄는 교정기는 부담이 있을 수 있다. 이 때문에 교정치료가 시급한 상황에도 치아교정을 주저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성인들의 교정장치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교정장치가 고안되고 있다. 필요한 부분만 교정을 진행할 수 있는 부분교정이나 치아와 비슷한 색상의 장치로 심미성을 높인 클리피씨 교정, 투명한 장치로 눈에 거의 보이지 않는 투명교정 등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서울제이치과 안수진 교정과 원장은 “성인의 경우 사회생활이 왕성한 연령인 만큼 긴 교정기간과 함께 외관으로 드러나는 교정장치가 부담일 수밖에 없는데, 요즘에는 이를 다양한 교정장치를 통해 보완할 수 있다”며 “만족할 만한 결과를 위해선 교정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및 정밀한 검진을 통해 자신에게 적절한 교정방법 및 교정장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출처] 메디컬투데이: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36745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